본문 바로가기
이모 저모 랭킹

세계의 놀라운 건축물

by Z국대Z 2020. 9. 22.
반응형

세계에 아주 많은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이중 신기하고 놀라운 건축물 4가지를 소개하드리겠습니다.

 

4. 버즈칼리파(Burj Khalifa)

버즈칼리파

버즈칼리파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신도심 지역에 있는 높이 829.8미터의 마천루이다. 

완공 이전 이름은 부르즈 두바이로, 아랍에미리트의 대통령인 할리파 빈 자이드 알나하얀의 이름을 본따 부르즈 두바이에서 부르즈 할리파로 개칭되었다. 2009년 12월에 완공되었으며, 2010년 1월 4일 개장하였다.
2019년 현재까지 완성된 마천루 중에서 가장 높아 지상층에서 최고층까지 초고속 엘리베이터로 약 1분이 걸리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 구조물이다. 사무실, 주거, 호텔용으로 건설했으며 내부에 상업 시설, 거주 시설, 오락 시설 등을 포함한 대규모 복합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건물은 현재 세계 최고층 건물이다.

 


3. 폴링 워터(Fallingwater)

폴링 워터

폴링 워터는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교외의 베어 런(Bear Run)에 있는 아주 특별한 주택이다. 폭포 위에 집을 얹어 자연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건축미가 뛰어나기 건축물이다. 이곳은 피츠버그의 백화점 소유주 에드가 카우프만의 의뢰를 받은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1867년에서 1959년에 지었다. 라이트는 유기적 건축이론으로 주택이 자연스럽게 숲속에서 솟아오른 것 같은 느낌을 주도록 설계된 건축물이다.

 


2.사그라다 파밀리아(Sagrada Familia)

사그라다 파밀리아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가톨릭 준 대성전 이다. 이준 대성전은  천재 건축가로 알려진 안토니오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이자 그가 심혈을 기울인 야심작으로, 고딕 성당의 전통을 잘 계승하면서도 가우디의 독창적인 형태와 구조를 가진 건물이라고 우리들에게 알려져 있다. 그리고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1882년부터 착공에 들어간 이래 138년이 지난 지금도 계속 건축되고 있다. 일단 공식적으로는 가우디 사망 100주기인 2026년에 완공이 예정이었으나 2020년에 터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완공 연도가 연기되었다.

 

1. 피사의 사탑(Leaning Tower of Pisa)

피사의 사탑

피사의 사탑은 이탈리아 서부 토스카나주의 피사에 있는 피사 대성당의 종루로, 기울어진 탑으로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리고 있다.  이 피사의 사탑의 높이는 지상으로부터 55m, 계단은 297개로 이루어졌으며, 무게는 14,453t이다이 피사의 사탑은 1173년 8월 9일 착공 시에는 수직이었으나, 13세기에 들어 탑의 기울어짐이 발견되기 시작하여.  현재의 기울기의 각도는 약 5.5도이고 기울기의 진행은 여러 차례의 보수공사로 멈추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