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지식경영의 개념

by Z국대Z 2020. 11. 18.
반응형

▣ 지식경영의 개념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이것을 전 조직에 확산하여 다시 상품 서비스

    시스템으로 형상화 하는 것
   -개인에 내제되어 있는 지식을 자산으로 인식하고 이를 조직 구성원의

    의사결정 등에 이용 할 수 있도록 자산화 하는 것

▣ 지식 경영의 등장 배경

   -정보기술의 발달
   -창조적인 지식의 중요성 부각
   -학습조직에 대한 반동
   -무형 자산에 대한 새로운 인식
 ▶지식 경영의 필요성
    -기업 내부의 보이지 않는 지식 즉 인적 자원의 지식 활동이 기업의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짐
 ▶지식경영의 도입방법(4R)
    -Repository, Reference Worker, Refresh, Reward

반응형
LIST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각 장치(Cooling system)구조  (0) 2020.11.21
정상류와 레이놀즈수  (0) 2020.11.20
캐비테이션의 발생원인  (0) 2020.11.16
피토관[Pitot tube] 이란?  (0) 2020.11.13
단열재란?  (0) 2020.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