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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 차축 이란?
▶엔진의 동력을 추진축을 통하여 전달받아 차량을 움직이는 차축,
최종 감속기, 차동기, 구동축으로 구성된 것을 말한다.
▣후륜 구동차축 분류 및 특징
▶전부동식(Full floating type)
-차축관 끝 바깥쪽에 좌우 2열의 베어링을 배치하고 허브를 통해 바퀴를 지지
하는 장치이다.
-구동차축은 구동 토크에 따른 비틀림 모멘트만 받고 수직 수평 충격 및 바퀴가
받는 횡력 등은 차축관이 받는 장치이다.
▶반부동식(Semi floating type)
-차축관 끝부분을 안쪽에 좌우 각 1열의 베어링을 배치하여 구동축을 지지하는
장치이다.
-구동축은 구동토크에 의한 비틀림 토크 이외의 수직하중, 수평하중, 충격 등 모든
힘이 작용하는 장치이다.
▶3/4부동식(3/4 Floating type)
-차축과 끝부분의 바깥 쪽에 좌우 각 1열의 베어링을 배치하며 허브는 이 베어링에
지지됨과 동시에 구동축단에 결합된 장치이다.
-수직하중 수평하중의 대부분은 차 축관이 받고 구동축은 구동 토크에 의한 비틀림
모멘트와 수평하중에 의한 밴딩 모멘트를 받는 장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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